윤창철 의장 “미술작품 통해 다양한 봄의 정취 만끽하실 수 있어요”

[경기eTV뉴스] 만물이 생동하는 봄은 기분 좋은 변화와 새로운 만남을 예고한다.

윤창철 의장이 서순오 양주미술협회지부장과 함께 갤러리에 전시된 미술작품을 둘러보고 있다.
양주시의회 윤창철 의장이 서순오 양주미술협회지부장과 함께 갤러리에 전시된 미술작품을 둘러보고 있다.

양주시의회(의장 윤창철)가 이달 28일까지 의회 로비 1층 의정갤러리에서 ‘변화 & 새로운 만남’이라는 주제로 미술작품전을 열고 있다.

양주미술협회 15명의 회원이 이번 전시회에 참여해 회화 28점과 조각 1점, 총 29점의 작품을 출품했다.

출품한 작품들은 살펴보면, 한결같이 ‘봄’이 자연스레 떠오른다.

매년 오는 봄이지만 모든 이에게 다 똑같은 봄일 수는 없듯이, 작가들은 화폭에 제각각 나만의 봄을 그려냈다.

윤창철 의장과 정희태·김현수 의원이 양주미술협회 소속작가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주시의회 윤창철 의장과 정희태·김현수 의원이 양주미술협회 소속작가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또다른 만남’은 정겨운 고향에서 맞이하는 봄이고, ‘Ballade’는 작품의 제목에서 느낄 수 있듯이 이국적인 봄 풍경을 보여준다.

‘소소한 행복’은 작약의 꽃잎을 섬세한 붓질과 화려한 색상으로 표현했으며 ‘마음 가는 대로’는 화사한 봄 풍광에 강한 생명력을 불어넣은 듯한 콜라주 작품으로 보는 이의 눈길을 끈다.

서순오 양주미술협회지부장은 “이번 작품전시회의 주제처럼 봄은 그 자체만으로도 설레는 변화이고 새로운 만남”이라며 “시민 여러분께 미술작품들로 다시 봄 인사를 드리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윤창철 의장은 “의정갤러리에서 개인전을 열었던 백성연, 김경원, 홍순정 작가들의 작품을 다시 만나 반갑다”며 “시민 여러분께서 의정갤러리를 찾아주시면 작품을 통해 다양한 봄의 정취를 만끽하실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