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포천시의회(의장 서과석)는 31일 제3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정회 후 예산안 정밀심사에 앞서 현장답사를 진행했다.

포천시의회, 제170회 임시회 제1회 추경예산 정밀심사 위해 현장답사 진행.

이날 연제창 부의장, 임종훈 운영위원장, 김현규 의원, 조진숙 의원은 생태공원과 소관 ‘선단 제3어린이공원 조성사업’ 및 ‘선단5통 어린이놀이터 조성사업’의 사업비 추경 요구에 대해 예산반영의 필요성 및 부지선정의 적절성을 심도있게 파악하고자 예산안 계수조정에 앞서 선단동 사업부지를 방문해 사업 전반에 대해 검토를 진행했다.

선단동 9-9번지 일원에 조성예정인 ‘선단 제3어린이공원’은 거주인구 대비 공원 및 체육시설 등의 기반시설 부족한 선단동 지역에 공원 조성을 통해 체육시설 및 쉼터를 제공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도시관리계획결정 및 실시설계용역 추진을 위해 추경을 요구했다.

또한 선단동 763-14번지 일원에 조성예정인 ‘선단5통 어린이놀이터’는 선단동에 미취학아동 및 초등학생이 1000여명이 거주하고 있으나 어린이놀이터가 부족해 놀이공간 조성이 시급한 실정이므로 놀이터 조성을 통해 지역의 어린이들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실시설계 및 인허가 용역, 토지매입, 토목공사비 등을 위해 추경을 요구했다.

한편 포천시의회는 31일 오후 제1회 추경예산에 대한 정밀심사 및 계수조정을 진행 후 임시회 마지막 날인 4월 4일 3차 본회의에서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에 대해 의결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