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상작은도서관 개관식.
강상작은도서관 개관식.

[경기eTV뉴스]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기존 다목적복지회관 내 위치했던 강상작은도서관을 지난달 신축 건립된 강상농업인복지관 건물로 확장·이전하면서, 생활밀착형 독서문화 공간으로 새롭게 조성된 강상작은도서관의 힘찬 출발을 위해 28일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진선 양평군수, 황선호 양평군의회 부의장, 박명숙·이혜원 경기도의회 의원, 양평군의회 의원과 각 기관단체장 및 강상면민 등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강상면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팀의 라인댄스 공연과 한국가곡앙상블 아랑의 성악 공연으로 시작해 최인성 평생학습과장의 경과보고, 군정유공 표창 시상, 기념사 및 축사, 테이프 커팅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개관한 강상작은도서관은 연 면적 421.26㎡, 지상 3층 규모의 시설로 1층 작은도서관(일반 및 어린이자료실, 농업인자료실), 2층 문화강의실 및 서고, 3층 열람실로 조성돼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기념사에서 “강상작은도서관은 군민들이 책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배움터로써 다양한 지식정보를 공유하는 지역 공동체 복합문화공간으로 발돋움해 나갈 것”이라며 “작지만 큰 도서관으로 언제나 군민 가까이서 책으로 세상을 연결하는 통로가 되는 도서 공간으로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새롭게 조성된 강상작은도서관은 일반도서와 어린이도서 약 1만권을 소장하고 있어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해 군민들을 위한 생활밀착형 문화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더불어, 농업인을 위한 농업 관련 주제도서 코너인 농업인 서가를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