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애로사항 청취하고, 직원 소통으로 복합경제위기 함께 극복
호남지역에 전년 대비 1천억 확대한 3200억원 상반기 집행 예정

[경기eTV뉴스] 김종호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 이사장은 9일(목) 호남지역 첨단 바이오기업을 방문하여 지역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직원들과는 자유로운 감정 소통을 통해 지역 현안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해 복합 경제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기로 했다.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사진 왼쪽)과 윤성욱 (주)도이프 대표이사(사진 오른쪽). [사진=기보]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왼쪽)과 윤성욱 (주)도이프 대표이사. [사진=기보]

김종호 이사장은 초격차 미래전략산업 중 하나인 레드바이오 산업을 영위하고 있는 전남 순천시 소재 ㈜도이프(대표이사 윤성욱)를 방문해, 바이오산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미래기술 주도권 선점을 위한 정책 지원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이프는 치과용 임플란트 및 수의과용 의료부품을 제조하는 중소기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 R&D과제 성공판정을 받는 등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2018년 설립 이후 매출액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미래전략산업 영위기업이다.

기보는 ㈜도이프의 기술력과 성장성을 높게 평가해 ’20년 창업초기 기술개발에 필요한 운전자금을 적기 지원하고, 2021년과 2022년 R&D사업화 및 초격차분야 스케일업을 위한 시설자금을 지원했다.

김종호 이사장은 윤성욱 대표와 함께 생산현장을 살펴보고 “첨단산업을 영위하고 있는 많은 중소벤처기업들이 3高 복합 경제위기로 유동성이 악화되는 등 어려움을 겪고있다”며, “기보는 복합위기 대응을 위해 초격차 분야 영위기업들이 스케일업해 글로벌 초일류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호남지역 직원들과의 대화시간을 마련해 참석자 모두 캐쥬얼 복장으로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으며, 기보의 2023년 핵심미션, 지역현안, 직원들의 근무 애로사항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자유로운 소통이 이뤄졌다.

김종호 이사장은 경제 재도약을 위해 중소벤처기업 지원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소임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고, 직원 상호 간 이해와 존중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서는 ‘의사’소통에 앞서 ‘감정’소통이 선행돼야 함을 강조하며, 영업현장 직원들과 허물없는 소통 기회를 자주 마련해 활력 있는 조직문화 구현에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한편, 기보는 2023년 상반기 호남지역에 신규보증 약 3200억원을 지원할 계획으로 2022년 상반기 2208억원 대비 약 1000억원 확대했고, 회사채 발행이 어려운 법인기업의 자금조달을 위해 신규 유동화회사보증(P-CBO) 140억원을 상반기 중 호남지역에 지원할 계획이다.

김종호 이사장은 올해 재기지원기업을 시작으로, 매출채권팩토링 이용기업, 지역 바이오 기업 등 현장행보를 이어가고 있으며 향후에도 지역별 현장방문을 통해 기업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