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혁신 파크, 지역 혁신 성장 거점으로 발전하도록 업무 협약 체결

[경기eTV뉴스]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27일(월) 경북 구미시 소재 국립금오공과대학교(이하 ‘금오공대’)와 '도시첨단산업단지 ‘캠퍼스 혁신파크’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조성사업의 원활한 추진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기술보증기금 본점. [사진=기보]
기술보증기금 본점. [사진=기보]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캠퍼스 혁신파크가 지역혁신 성장거점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퍼스 혁신파크’는 중기부ㆍ교육부ㆍ국토부 공동으로 대학 캠퍼스 내 유휴공간을 도시첨단산업단지로 조성해 기업공간, 각종 기업 지원시설, 문화ㆍ복지시설을 복합적으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금오공대는 대학중심의 지역혁신 열린공간으로 지역의 신 먹거리 창출과 대학혁신형 K-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서 학교 내 1만2000㎡부지에 연면적 2만㎡ 규모의 캠퍼스 혁신 파크사업을 추진한다.

협약에 따라 기보와 금오공대는 ▲R&D지원, 연구시설ㆍ장비 등 기업지원 활용시설에 관한 협력 ▲기술이전 사업화 활성화를 위한 창업 및 지원사업 협력 ▲창업기업 및 창업 후 성장기업의 입주관련 협력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지원사업 정보공유 및 네트워크 협력 ▲캠퍼스 혁신파크 내 기업 투자유치 협력 등 제반 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기보는 중소벤처기업의 기술혁신과 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기술거래플랫폼 ‘스마트테크브릿지’를 운영중으로, AI 기술매칭시스템을 활용해 대학 및 연구소 보유 우수기술들을 중소벤처기업으로 이전하고 사업화를 촉진하고 있다.

조영길 기보 대구경북지역본부장은 “기보는 기술이전 및 기술평가, 맞춤형 보증지원, 직접투자 등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금오공대가 가지고 있는 인프라와 기보의 지원제도를 결합해 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