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르키예ㆍ시리아 지진 피해 극복 동참, 임직원 성금 등으로 마련한 1억5000만원 기부

[경기eTV뉴스] 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와 한국도로공사 노동조합(위원장 이지웅)은 "강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시리아 긴급구호 및 지역재건을 위해 1억50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21(화) 한국도로공사 본사에서 왼쪽부터 이지웅 노조위원장, 김도현 대한적십자사 경북 부회장, 이진훈 대한적십자사 경북 사무처장,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이 기부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도공]
21(화) 한국도로공사 본사에서 왼쪽부터 이지웅 노조위원장, 김도현 대한적십자사 경북 부회장, 이진훈 대한적십자사 경북 사무처장,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이 기부금 전달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도공]

이번 성금은 도공 임직원의 기부금과 노조 간부들이 조성한 사회공헌기금 등으로 마련됐으며,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튀르키예와 시리아 현지 이재민들을 위한 생필품, 구호품 조달 및 복구 활동 등에 쓰일 예정이다.

한국도로공사는 지난해에도 강원ㆍ경북지역 산불과 포항시 수해 복구를 위해 성금을 기부하고, 장비와 인력을 별도로 지원하는 등 대형 재난 극복을 위한 구호활동을 펼쳐왔다.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은 “예기치 못한 지진 피해로 삶의 터전을 잃은 튀르키예 및 시리아 국민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작은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웅 노조위원장은 “국가적 재난상황을 맞이한 튀르키예와 시리아 피난민들에게 9000여 명의 임직원이 모은 성금이 필요한 곳에 쓰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국도로공사는 노사가 함께하는 뜻깊은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