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기념 특별 우대 금리 적용 시 최고 금리 연 6.0%, 휴대용 유모차 등 사은품 제공 이벤트도 진행

[경기eTV뉴스]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이 "신상품 ‘IBK부모급여우대적금’을 21일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IBK 부모 급여 우대 적금. [사진=기업은행]
IBK 부모 급여 우대 적금. [사진=기업은행]

‘IBK부모급여우대적금’은 올해부터 기존 영아수당이 부모급여로 통합․확대됨에 따라 영유아 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마련된 상품이다.

1년제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월 적립한도는 50만원이며, i-ONE Bank(개인) 및 영업점 창구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최고금리는 연 5.5%이며, 기본금리 연 2.5%에 최대 연 3.0%p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부모와 자녀의 1대 1 가족등록을 통해 2명의 실적 합산이 가능하며, ▲부모급여 또는 아동수당을 6개월 이상 입금 받은 경우 연 2.0%p,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규로 가입하고 적금 만기 시점까지 보유한 경우 연 1.0%p를 제공한다.

또 IBK부모급여우대적금 출시를 기념해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조건 없이 연 0.5%p 특별우대금리를 제공하며 이 경우 최고금리는 연 6.0%까지 가능하다.

이 밖에 추첨을 통해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상품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파리바게뜨 상품권 1만원권’을 제공하고, 상품 가입 및 부모급여까지 입금 받은 고객 中 추첨을 통해 최대 10명에게 “스토케 베이비젠 요요2 휴대용 유모차”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신상품 출시에 맞춰 주택청약종합저축 영유아·청소년 금융바우처도 기존 1만원에서 2만원으로 증액된 만큼, 고객분들 모두 큰 혜택을 받길 바란다”며, “정부의 저출산 문제해결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는 신상품 및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