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산업 창업·재창업 지원을 위한 10개 전문 기관 모집

[경기eTV뉴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하 공단)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함께 오는 17일까지 유망한 스포츠 새싹기업(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할 전문 운영기관을 모집한다.

2023 스포츠 산업 창업, 재창업 지원 사업 운영 기관 모집 포스터. [사진=KSPO]
2023 스포츠 산업 창업, 재창업 지원 사업 운영 기관 모집 포스터. [사진=KSPO]

스포츠산업 창업·재창업 지원을 위한 10개 전문기관 모집

이번에 모집하는 기관은 총 10개소로 스포츠산업 창업·재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예비초기창업지원센터(3개소) ▲창업도약센터(3개소) ▲사회적기업 전담센터(1개소) ▲재창업지원센터(3개소)이다.

새싹기업 보육 유경험자를 보유한 공공기관, 학교 및 민간기업 참여가능

참가자격은 새싹기업 육성업무 유경험자 1명을 포함한 최소 3∼4명의 운영인력을 보유한 공공기관, 학교, 민간기업 등 모두 가능하다.

육성 전문 운영기관으로 선정되면 최소 12팀에서 최대 17팀의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7년 미만의 스포츠 새싹기업을 발굴·육성해야 하며, 사업비는 기관별 육성하는 팀의 수에 따라 차등적으로 지원받게 된다.

참가 접수 기한은 오는 17일 오후 5시까지이며, 참가방법은 e나라도움(gosims.go.kr)에서 온라인 신청과 오프라인 신청(우편물 제출)을 동시에 완료해야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스포츠산업지원 홈페이지(spobiz.kspo.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2023년 총예산 93억원, 150개팀 지원예정

창업일자리팀 관계자는 “공단은 스포츠 새싹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2015년부터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사업을 추진해왔으며, 올해도 총 사업예산 93억원으로 150개팀을 지원해 스포츠산업 진흥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공단은 창업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스포츠산업 데모데이·투자매칭상담회 및 혁신적인 스포츠산업 아이디어를 가진 새싹기업의 성장을 위한 예비 창업자 발굴 아이디어 공모전 등 다양한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