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량있는 혁신 창업 기업을 스타벤처기업으로 집중 육성

[경기eTV뉴스]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이끌어 갈 역량있는 혁신창업기업(예비창업자 포함)을 육성하기 위해 ‘제12기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을 9일(월)부터 오는 31일(화)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12기 기보벤처캠프 참여 기업 모집. [사진=기보]
제12기 기보벤처캠프 참여 기업 모집. [사진=기보]

‘기보벤처캠프’는 기보가 그간 축적한 기술창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민간 액셀러레이터와 협업을 통해 혁신창업기업을 스타벤처기업으로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집대상은 공고일 현재 창업 후 3년 이내 혁신창업기업 또는 예비창업자이며, 1차 서류심사 및 2차 발표평가를 통해 60개 내외 참여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또한, 일반전형 외 지역균형⋅ESG⋅초격차 미래전략산업 전형을 통해 비수도권 기업과 사회적 가치 창출 기업, 초격차 미래전략산업 분야 기업도 모집한다.

기보벤처캠프에 선정된 기업에게는 ▲맞춤형 성장전략 수립을 위한 컨설팅 ▲성공기업인 등 분야별 전문가와 연계한 멘토링 ▲투자유치 기회 및 민간VC와의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모든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특히, 수료 기업에게는 보증⋅투자 등의 금융서비스와 R&D지원⋅기술이전 등 비금융서비스를 패키지로 제공해 스타트업이 성공 창업에 이를 때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김영갑 기보 이사는 “제12기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 중 상위 25% 기업은 기술기업 첫걸음펀드 추천과 성장단계에 따라 최대 15억원의 보증지원을 받을 수 있다”며, “앞으로도 기보는 금융·비금융 등 중소기업 지원정책을 적극 추진해, 기보벤처캠프 우수 참여기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기보 홈페이지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포털 K-스타트업 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