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경영시스템 구축․운영 및 탄소 중립 이행 노력 우수성 국제 인증 취득

[경기eTV뉴스]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권남주)는 “27일(화) 환경경영시스템 구축 및 운영 체계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고 28일(수) 밝혔다.

한국자산관리공사 CI. [사진=캠코]
한국자산관리공사 CI. [사진=캠코]

ISO 14001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부여하는 환경경영체제에 관한 국제표준이다. 기업이 환경 측면을 체계적으로 평가․개선함으로써 환경 위험성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하고 있다.

캠코의 환경경영방침은 탄소중립 실현 노력, 이해관계자와 협력을 통한 친환경 생태계 조성, 지속가능한 환경경영체계를 마련하는 것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환경영향평가, 환경목표 관리, 경영검토 등의 체계적인 환경경영시스템을 구축해 운영 중에 있다.

특히, 친환경 건축, 유휴 국유지를 활용한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과 탄소중립 숲 조성, 다회용컵 순환시스템 사업 참여 등 친환경 경영을 위한 꾸준한 노력도 함께 인정받아 ISO 14001 인증을 취득하게 됐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그간의 환경경영시스템 구축과 친환경 경영 실천 노력을 인정받아 ISO 14001 국제인증을 취득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정부정책에 발맞춰 적극적인 탄소중립 이행 노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캠코는 제로 에너지 공공청사 건축, 친환경·고효율 선박건조 지원 등 ESG 경영이행 노력을 인정받아, 2년 연속 대한민국 ESG경영대상을 수상하는 등 ESG 선도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