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호 대상 아동들의 양육 시설 개선 및 자립 지원 기념해 ‘캠코온리’ 현판식 개최

[경기eTV뉴스]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권남주)는 지난 23일(금) 아동복지시설인 ‘새들원(부산 동래구)’에서 보호대상아동 지원 사업의 일환인 아동복지시설 개보수 사업의 성공적 완수를 기념한 ‘캠코온리 현판식’을 가졌다.

23일(금) 새들원(부산시 동래구)에서 개최된 「캠코온리 현판식」 에서 권남주 캠코 사장(사진 가운데)이 나영찬 새들원 원장(사진 왼쪽), 노희헌 초록우산 부산지역 본부장(사진 오른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캠코]
23일(금) 새들원(부산시 동래구)에서 개최된 「캠코온리 현판식」 에서 권남주 캠코 사장(가운데)이 나영찬 새들원 원장(왼쪽), 노희헌 초록우산 부산지역 본부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캠코]

현판식에는 캠코 권남주 사장, 나영찬 새들원 원장, 노희헌 초록우산 부산지역 본부장 및 캠코 관계자 등이 참석해 개보수 사업의 성공적 완수를 축하했다.

보호대상아동 지원 사업은 올해 시작된 캠코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지난 9월 캠코는 부산지역 내 보호대상아동의 취업 및 자격증 취득을 돕는 자립지원 프로그램과 아동복지시설 개보수를 위해 1억원을 지원했다.

캠코는 아동복지시설 개보수 사업 대상으로 부산지역 내 새들원과 새빛기도보육원(부산 남구)을 선정하고, 아동복지시설에 대한 도배, 장판 교체와 함께 아동들이 사용하는 침대, 사물함 등 비품을 교체해 주거환경의 질을 높였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아동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사업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미래의 주역이 될 아동들을 위한 지원 사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캠코는 복지시설 소속 아동의 자격증 취득 과정을 돕고, 취업교육에 필요한 교육비를 지원하는 등 안정적인 자립을 돕고 있다. 이외에도, 캠코는 작은 도서관인 ‘캠코브러리’ 설치, 저소득 가정 ‘제주도 가족여행’ 시각장애인 ‘그림해설 오디오북’ ‘신장이식 환자 수술비’ 지원 등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