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내부통제 강화 위한 공동 선언문 발표
상태바
국민체육진흥공단, 내부통제 강화 위한 공동 선언문 발표
  • 권오경 기자
  • 승인 2022.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부 통제 관리 체계 마련, 위험 관리 지원, 법규 준수 내용 담아

[경기eTV뉴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하 KSPO)은 "21일 경영목표 달성과 청렴한 KSPO 운영을 위한 감사, 회계, 규칙 준수를 목표로 내부통제 지원 및 강화를 위한 공동 선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내부 통제 강화 공동 선언(왼쪽부터)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이범 상임감사. [사진=kspo]
내부 통제 강화 공동 선언(왼쪽부터)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이범 상임감사. [사진=kspo]

‘내부통제’란 경영목표 달성, 재무보고의 신뢰성, 관련 법규 준수를 위해 임직원이 지켜야할 기준과 절차를 지키기 위한 관리활동을 뜻하며, 이번 선언식에는 조현재 이사장과 이범 상임감사가 직접 참여했다.

내부통제 공동 선언문에는 내부통제 관리체계 구축 노력, 효율적 업무수행 및 위험관리를 위한 지원, 임직원의 법령, 단규 등 지침 준수 등의 내용이 담겼다.

조현재 이사장은 “최근 발생하고 있는 횡령사건들이 내부통제 취약점 때문에 발생한 만큼, KSPO 또한 임직원이 내부통제에 대한 필요성 인식과 책임감을 가지고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공공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범 상임감사도 “KSPO 임직원들이 법과 규정을 준수하고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내부통제 체계가 효과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