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인천 서구의회는 11월 29일, 6일차 행정사무감사 중 도시재생과를 대상으로 상생마을 복합커뮤니티센터 하자 등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시정 요구와 함께 해당 부서에 책임 행정을 요구했다.

고선희 의원.
고선희 의원.

고선희 의원은 상생마을 복합커뮤니티센터와 관련해 “완공한지 얼마 안 된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물에 폭우 시 물이 들어와 나무바닥이 망가졌다. 또한 건물 내·외부 바닥을 구분하는 턱이 없고 배수로가 제대로 설계되지 않아 비가 오면 같은 문제가 반복될 우려가 있다”고 지적하며 “설계상의 문제점을 조사하여 조치방안을 마련하고, 하자 보수 진행 관련 자료를 제출해 줄 것”을 요청했다.

유은희 의원.
유은희 의원.

유은희 의원은 “상생마을 복합커뮤니티센터에 대한 주민들의 기대가 높은 만큼 하자보수가 안전하고 신속하게 마무리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 써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하며, 또한 “해당 부서에서는 주민주도의 도시재생 사업을 위해, 주민과의 가교역할과 함께 맡은 바 업무를 충실히 수행해주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학엽 의원.
김학엽 의원.

김학엽 의원은 도시재생과의 개발행위허가와 관련해 국토환경성 등급 적용 기준에 일관성이 없음을 지적하며, “일관성 없는 행정이 주민의 정당한 재산권을 침해하고 있다. 법률상 근거 없이 주민의 행위를 제한하는 것은 부당하다”고 말하고 이에 관한 감사를 요청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