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FF(부산지역 대학생 역량강화 네트워크) 6기 아이디어 발표, 총 6개팀 선정해 장학금 수여

[경기eTV뉴스]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권남주)와 BNK부산은행(은행장 안감찬)은 29일(화) 부산국제금융센터 본사 3층 캠코마루에서 ‘부산지역 대학생 역량강화 네트워크(BUFF) 6기 금융전문역량(FSC) 프로젝트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BUFF 경진대회 시상식. [사진=캠코]
BUFF 경진대회 시상식. [사진=캠코]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 9월 모집한 ‘BUFF 6기’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캠코와 BNK부산은행 사업 추진전략 등에 대한 아이디어 발굴 훈련을 통해 대학생들의 금융지식과 직무역량의 향상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4개의 주제로 진행된 이날 경진대회에는 88명의 대학생들이 총 10개 조로 나눠 참가했다. 캠코와 BNK부산은행은 제출된 아이디어에 대해 창의성, 문제해결능력, 발표충실도 부분을 심사해 최종 6개 조를 수상자로 선정했다.

선정 결과 최우수상은 10조의 ‘MZ세대 대상 부산은행 마케팅 강화방안’이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실현 가능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

이 밖에 ‘배드뱅크로서 캠코의 역할’을 발표한 7조를 포함한 2개조가 우수상으로 선정됐으며, 부산세계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한 금융공공기관 협력방안을 발표한 4조를 포함한 총 3개조가 장려상을 받았다.

최우수상 1개 조에는 장학금 100만원, 우수상 2개 조에는 각 50만원, 장려상 3개 조에는 각 30만원 등 총 29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이번 경진대회에 참가한 동아대학교 4학년 최홍준 학생은 “타학교 학생들과 함께 대회를 준비하며 금융 지식을 공유할 수 있었고, 현직자 멘토링을 통해 현실적인 역량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흥식 캠코 부사장은 “이번 경진대회가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에게 예비 금융인으로서 실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부산지역 대표 산학협력 프로젝트인 BUFF에 대한 적극적 지원을 통해 지역인재 양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캠코와 BNK부산은행은 ‘BUFF 6기’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가 금융세미나 ▲취업 컨설팅 및 NCS 특강 ▲캠코ㆍBNK부산은행 직원 멘토링 등 다양한 금융 및 취업 역량강화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