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김장나누기 통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 도와
상태바
기보, 김장나누기 통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 도와
  • 권오경 기자
  • 승인 2022.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복지관 찾아 김장 담기 봉사 활동과 법률 서비스 함께 진행

[경기eTV뉴스]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23일(수) 부산 남구장애인복지관(관장 유경상, 이하 ‘복지관’)을 방문, 사랑의 김장나누기 활동과 법률서비스를 지원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도왔다”고 밝혔다.

김장 나누기 통해 취약 계층의 따뜻한 겨울 나기 도와. [사진=기보]
김장 나누기 통해 취약 계층의 따뜻한 겨울 나기 도와. [사진=기보]

또한, 기보는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500만원 상당의 농수산가공품과 성금을 별도로 복지관에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기보사랑봉사단(이하 ‘봉사단’) 20여명이 복지관을 직접 방문해 김장담기 활동을 함께 했으며, 이후 관내 재가 장애인 가정을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등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도우며 사랑나눔을 실천했다.

또한 기보 사내 변호사는 복지관에서 경제적 문제로 법률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무료법률상담’을 진행했으며, ▲금전소비대차 요건 ▲회생·파산절차 등 금융 관련 어려운 법률문제 해결에 도움을 줬다.

앞서 기보는 22일(화)에도 수영구장애인복지관에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위한 성금 200만원을 기부하고, 김장 김치를 지역주민에게 직접 전해주는 사랑나눔을 실천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이번 김장나누기 행사를 통해 물가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기보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랑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보는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자, 보육원에 꿈키움 책 도시락 후원, 전통시장 지원을 위한 장본Day 행사 실시, Drive-Thru 자선행사 ‘다함께 차차차’ 개최, 노사 공동 코로나19 특별위기지역 긴급구호품 전달, 추석맞이 취약계층 특식나눔 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