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개 정부출연연구원·대학·공공기관 보유 1200여 개 기술 매칭 지원

[경기eTV뉴스]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의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이 육성기업들의 보유기술 고도화를 위해 9월부터 ’산·학·연 기술매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IBK기업은행본점전경. [사진=기업은행]
IBK기업은행본점전경. [사진=기업은행]

’산·학·연 기술매칭 프로그램’은 IBK창공 육성기업이 필요로 하는 수요기술과 대덕연구단지 정부출연연구원, 대학, 공공기관이 보유한 기술을 매칭해 기술도입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국방과학연구소,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등 8개 연구기관과 한국과학기술원(KAIST) 등 5개 대학, 한국발명진흥회가 참여해 기계, 바이오·의료, 소재, 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의 1200여개 기술을 교류해 13개社에 21개 기술이 매칭 완료됐다. 

실제로 IBK창공은 올해 4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의 기술 교류회를 통해 암 재발 시점 조기 예측 AI 솔루션을 개발하는 육성기업에게 ’미래건강 예측 시계열 집중지능 딥러닝 엔진기술’을 매칭하는 등 2건의 기술도입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이끌어낸 바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산·학·연 기술 교류가 활성화돼 육성기업들의 기술애로를 해결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향후 기술도시 대전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참여기관 확대를 통한 지속적인 성과창출을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