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주력 산업 기업 유동성 지원 위해 약 3000억원 규모의 펀드 조성해 1000억원 투자
PDF 1·2호에 이어 올해는 자동차 2차 부품 제조 기업까지 지원 범위 확대

[경기eTV뉴스]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권남주)는 “자동차 부품회사 등 주력산업을 지원하는 약 3000억원 규모의 대출형 기업지원펀드(캠코 PDF) 3호를 조성했다”고 14일(금) 밝혔다.

권남주 캠코 사장. [사진=캠코]
권남주 캠코 사장. [사진=캠코]

캠코 PDF는 정부의 주력산업 중점지원 대책의 일환으로, 이번 PDF 3호는 자동차 부품제조 기업이 친환경차로의 산업 대전환기에 적기 대응할 수 있도록, 설비투자 및 운영자금 등의 유동성을 공급하기 위해 조성됐다.

캠코 PDF 3호의 투자대상은 1․2차 자동차 부품제조 기업이며, 펀드운용은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이 맡았다. 캠코는 PDF 3호 조성을 위한 민간투자를 이끌어 내기 위해 1000억원의 투자를 확약했다.

또한, 캠코는 PDF 3호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지난 7월 현대모비스·현대커머셜과 ‘자동차 부품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기업 지원을 위한 협력체계도 마련했다.

그간 캠코는 PDF 1․2호를 통해 35개 기업에 약 5600억원을 지원했으며, 이번 투자가 주력산업 내 중소·중견기업의 산업 패러다임 전환 대응역량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대내외 경영환경이 악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적시에 유동성을 공급할 수 있는 기업지원펀드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급변하는 환경에서 선제적으로 체질을 개선하려는 기업들의 경영 정상화 지원을 위해 앵커투자자(LP)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캠코는 ▲PEF, PDF 등 기업지원펀드 출·투자 ▲자산매입 후 임대 프로그램 ▲캠코선박펀드 ▲회생기업 DIP 금융 ▲담보부사채 발행 지원 등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기업의 경영 정상화를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