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 운용사 전문가들이 출연해 디폴트 옵션 및 TDF 상품 설명 진행

[경기eTV뉴스]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오는 19일부터 24일까지 퇴직연금 확정기여형(DC형)및 개인형퇴직연금(IRP) 가입자를 대상으로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에 대한 웹세미나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퇴직연금사전지정운용제도 웹세미나. [사진=기업은행]
퇴직연금사전지정운용제도 웹세미나홍보 이미지. [사진=기업은행]

디폴트옵션은 확정기여형 및 개인형퇴직연금에 가입한 가입자의 적립금 만기 도래 시 별도의 운용지시를 하지 않는 경우 사전에 지정한 상품으로 운용되는 제도로 퇴직연금 가입자의 수익률 증대를 위해 지난 7월에 도입됐다.

이번 웹세미나는 자산운용사의 전문가들이 직접 진행하는 방식으로 실시되며 디폴트옵션에 대한 안내와 더불어 디폴트옵션을 구성하는 핵심상품인 TDF(Target Date Fund)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운용사별 실시일에 맞춰 QR코드를 통해 유튜브에 입장하거나 사전에 확정기여형 및 개인형퇴직연금 가입자에게 발송되는 안내메세지(URL)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QR코드는 기업은행 홈페이지(www.ibk.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폴트옵션은 연금자산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필수적인 사항이므로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이번 세미나가 투자전략 수립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고객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