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공공 보건 사각지대 해결 ‘위례보건센터’ 개소
상태바
하남시, 공공 보건 사각지대 해결 ‘위례보건센터’ 개소
  • 권오경 기자
  • 승인 2022.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보건센터 개소해 위례 주민 공공 보건 서비스 만족도 향상 기대

[경기eTV뉴스] 하남시는 공공보건서비스 사각지대였던 위례지역의 이용불편 해소를 위한 ‘위례보건센터’가 개소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하남시, 공공보건 사각지대 해결 ‘위례보건센터’ 개소식. [사진=하남시청]
하남시, 공공보건 사각지대 해결 ‘위례보건센터’ 개소식. [사진=하남시청]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위례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이현재 시장, 강성삼 시의회 의장, 주민대표와 지역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5일 위례보건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위례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 위치한 위례보건센터는 총면적 약 99㎡로, 기존 위례주민건강정보센터를 위례보건센터로 명칭 변경 후 확장해 이날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위례보건센터 개소에 따라 그동안 공공보건의료기관 부재로 인한 위례주민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위례보건센터는 앞으로 혈압, 혈당, 간이 콜레스테롤 및 체성분 측정 등의 만성질환 예방 관리를 위한 건강증진 서비스를 비롯해 임산부 등록 및 엽산제·철분제 배부 등 모자보건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 예약제로 운영하는 유축기·휠체어·목발 등 대여 서비스는 물론, 암의료비 지원 등 보건행정업무 서류 접수 대행 서비스 범위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이현재 시장은 “위례에 파출소가 생기고 보건센터가 생겨 점점 생활 환경이 좋아지고 있고, 건강증진을 위해 종합체육관과 복지센터도 조만간 착공 예정으로 있다”며 “위례신도시 자체만 보면 서울 송파구와 성남보다 인구가 적어 어려움이 있지만, 위례 하남을 점차 환경이 좋고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 위례 주민들이 설움 받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위례보건센터는 월~금부터 오전 9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점심시간(12-13시)을 피해 방문하면 된다.

자세한 이용 안내는 위례보건센터(☎031-790-6515)나 하남시 보건소 건강증진과(☎031-790-122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