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상태바
고양특례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권오규 기자
  • 승인 2022.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eTV뉴스]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제8기(2023년~2026년)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에 나섰다.

고양특례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고양특례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이번 착수보고회는 26일 덕양구청 소회의실에서 3개구 보건소장 및 보건소 직원들과 지역의 보건의료 전문가들로 구성된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정책방향 설명과 전문가 토론 및 질의응답의 순으로 진행됐다.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역사회 보건의료 수준과 현황을 고려해 보건의료서비스 질과 지역주민의 건강 수준을 높일 수 있는 합리적 방안을 제시하는 종합계획으로 ‘지역보건법’ 제7조에 따라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매 4년 주기로 지역의 보건의료 비전을 제시하는 최상위 계획이다.

특히 이번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코로나19 등 감염병 유행에 따른 보건사업 변화를 반영하는 차별화된 계획수립이 필요한 상황으로 중장기 추진전략은 ▲지역사회 감염병 대응 및 보건의료 역량 강화 ▲지역사회 기반 건강증진 체계 구현 ▲지역 내 다분야 협력을 통한 삶의 질 향상 ▲지역사회 건강·보건의료 정책 기반 강화 등이다.

이날 보고회에 참석한 김안현 덕양구보건소장은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보건의료 정책 수립에 중점을 두고 연구진과 협력해 실효성 있는 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앞으로 연구용역을 거쳐 2023년 3월에 수립 완료될 예정이며 시에서는 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특성과 수요에 맞는 지역주민 건강증진 정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