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수원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에서 최충열 수원특례시 주민참여예산위원장은 주민들이 다수 이용하는 시설물에 대한 불편시설을 찾아 개선될 수 있도록 주민들과 소통하며 지역발전을 위해 더많이 뛰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충열 수원특례시 주민참여예산위원장, “주민들과 소통하며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
최충열 수원특례시 주민참여예산위원장(사진 중앙), “주민들과 소통하며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

지난 9월 1일 수원시청 별관 1층 중회의실에서 시 주민참여예산위원, 시범동 자치회 대표자, 청소년위원회 위원장이 참석하여 2023년도 주민참여예산 편성을 위한 심의 진행에 이어 9월 7일 수원시청 별관 2층 영상회의실에서 수원특례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운영위원회를 갖고 최종심의를 했다.

이날 수원시 김용덕 기획조정실장과 새로 승진해 온 김인배 예산재정과장 그리고 새로 자문위원으로 위촉된 현경한 시의원이 함께했으며, 자문위원 위촉장 전달식도 있었다.

청소년위원회, 분과위원회별, 구 지역회의, 주민자치회 8개 시범동에 대한 심의결과 보고에 이어 제안사업 의견청취, 우선순위 협의 및 최종선정 등을 심의했다.

김용덕 수원특례시 기획조정실장은 “수원특례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가 전국 시·군 자치단체에서 가장 우수하고 모범적인 활동을 해 줘 감사하다. 앞으로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과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