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월), 대전중앙시장에서 아이스팩 나눔행사 및 장보기 행사 실시

[경기eTV뉴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은 5일(월),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중부지사(지사장 박종진),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사무처장 최용노)과 함께 대전중앙시장에서 공동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소진공, 대전지역 공공기관과 함께 추석맞이 사회공헌활동
김경숙 소진공 상임이사(왼쪽에서 네번째)가 백호진 대전상인연합회 이사(왼쪽 첫 번째) 등 관계자와 함께 대전중앙시장에서 추석맞이 사회공헌활동과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3개 기관이 ESG 경영을 위해 발굴한 공동 협업과제의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아이스팩 나눔행사를 진행한 것이다.

미세플라스틱 저감 및 환경보호를 위한 아이스팩 기부는 지난 1월부터 8월 말까지 3개 기관의 임직원들로부터 아이스팩을 자발적으로 수거한 뒤 수거함에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수거된 재사용 가능한 아이스팩은 세척 및 분류 작업을 거쳐 대전상인연합회에 전달하였고, 전달된 아이스팩은 추석을 앞두고 아이스팩이 필요한 대전시 내 상인들에게 전달됐다.

아울러 추석명절을 맞이해 전통시장 활력 회복을 위해 소진공은 대전중앙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해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구입한 신선한 농산품 및 생필품을 자혜원(대전 동구 소재) 보육원생들에게 전달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사회공헌활동을 여러 공공기관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내 공공기관들과 함께 환경보전 및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