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경마공원에서 고객과 함께해요”

[경기eTV뉴스] 한국마사회시설관리(주)(대표이사 윤각현)는 지난 4일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구축 기념 선포식을 개최했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 선포식. [사진=마사회]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 선포식. [사진=마사회]

이번 행사에서 윤각현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직원 300여명은 사업장 내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도입한 선진화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조속히 정착시키는 데 힘을 모으고 안전한 근무환경을 위해 노사가 함께 노력하기로 다짐했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은 국제표준기구(ISO)가 2018년 제정한 안전보건에 관한 최고 수준의 국제인증으로, 기업 등의 안전사고 예방 노력을 심사해 안전과 보건 관리체계가 국제적 수준에 도달한 기관에 부여된다.

한국마사회시설관리(주)는 체계적 안전·보건 시스템 구축 및 임직원 안전의식 제고를 통해 연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마사회의 자회사인 한국마사회시설관리(주)는 앞서 한국마사회와 함께 직원들과 경마고객들에게 안전한 레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전문기관인 시스템코리나 인력개발원과 (사)안전보건진흥원의 컨설팅을 거쳐 안전보건매뉴얼 및 한국마사회 안전 황금률(안전사고 예방지침)을 제작한 바 있다.

임직원 1400여명의 자발적 의지를 담은 이번 선포식에는 모·자회사가 함께 머리를 맞대고 노사 안전 의식 증진 방안을 공유하는 등 상호협력을 통해 안전현장 만들기에 앞장선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 선포식. [사진=마사회]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 선포식. [사진=마사회]

한국마사회시설관리(주) 윤각현 대표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등 사회 곳곳에서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시점에서 직원들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중대재해∙중상해∙뇌심혈관 3無 달성 캠페인을 전개함은 물론, 경마공원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도 안전한 레저환경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국마사회시설관리(주)는 서울경마공원에서 시작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 기념 선포식을 부경 및 제주경마공원으로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