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안성혁신교육지구 시즌3 사업 중 ‘공간혁신 행복교실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관내 7개 학교(초등학교 4개교, 중학교·고등학교·특수학교 각 1개교)에 5~7월까지 방문해 '찾아가는 청렴 컨설팅'을 진행했다.

안성시, ‘학교로 찾아가는 청렴 컨설팅’으로 교육 청렴 UP!
안성시, ‘학교로 찾아가는 청렴 컨설팅’으로 교육 청렴 UP!

안성시의 ‘공간혁신 행복교실 지원사업’은 학교 내 유휴공간을 학생들의 쉼터 등으로 재구조화하는 사업으로 2021년부터 시작한 공모사업이다. 연초 학교로부터 신청을 받아 사전 검토를 거친 후 지난 3월 교육경비 보조금을 각 학교에 지급해 추진하고 있다. 해당 보조금은 학교 유휴공간을 재구조화하는 데에 필요한 시설비 등으로 사용되며, 조성된 공간의 향후 운영방안은 학부모 등 지역 주민 참여 하에 학교에서 자율적으로 결정한다.

이번에 시가 진행한 '찾아가는 청렴 컨설팅'에서는 ‘타 사업과 예산 혼용 금지’, ‘별도 세부사업으로 편성해 예산 집행’ 등 혁신교육지구 사업 추진 시 자주 발생하는 문제점인 교육경비 보조금 예산 사용 절차 등을 설명하고 학교 현장별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시 관계자는 “아직도 진행 중인 코로나19로 인해 정상적인 추진이 어려울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각 학교에서 ‘공간혁신 행복교실 지원사업’이 관계자와 학생들의 높은 관심 속에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음을 확인했다”며 “만족도가 높은 교육사업인 만큼 보조금 예산 집행 문제 등을 예방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러한 컨설팅을 통해 지속가능한 안성형 혁신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