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창원 원전 부품 제조 중소기업‘삼홍기계’방문

[경기eTV뉴스] 김종호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 이사장은 “에너지 안보 및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경남 창원시 소재 (주)삼홍기계(대표이사 김홍규,김홍범)를 방문해, 원자력발전산업의 현황을 파악하고 원전부품제조 중소기업의 애로사항 청취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고 27일(수) 밝혔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 원전 산업 현장 방문해 적극 지원하기로.
김종호 기보 이사장, 원전 산업 현장 방문해 적극 지원하기로.

삼홍기계는 1995년에 설립돼 오랜 산업기계부품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선박 엔진에서부터 원자력발전과 국제핵융합실험로 정밀가공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생산중이며, 원자력품질보증 자격을 취득해 대기업과 원자로 사업을 협업하는 등 우리나라 원전산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는 기업이다.

삼홍기계 김홍범 대표는 “우리 회사는 기보의 지속적인 지원으로 현 자가 사업장과 멀티센터, CNC 등 다양한 기계장치를 확보할 수 있었고, 이를 기반으로 원전산업 정밀가공 분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하고, “원자력산업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책을 마련해달라”고 요청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생산현장을 둘러보고, “기보는 에너지 안보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원전 기술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정부가 강조하고 있는 원자력산업 생태계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며, “삼홍기계도 우리나라가 원전 최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줬으면 한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기보는 새정부의 원전산업 정책 추진에 맞춰, 관련기업에 대한 기존보증은 원칙적으로 전액 만기 연장하고, 신규보증에 대해서는 시설자금 최대 100억원, 운전자금 최대 30억원까지 우대하는 ‘에너지 안보 및 무탄소 정책 지원을 위한 특례보증’을 시행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종호 이사장은 전년도 12월 탄소중립기업을 시작으로 소셜벤처기업, 재기지원기업, 의료기기산업, 문화콘텐츠기업, 플랫폼기업, 대중소상생기업, 원전산업 등 현장 행보를 이어가고 있으며, 향후에도 현장 방문을 통해 기업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