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의회 김형대 의장, 제9대 전반기 의장 당선 인터뷰
상태바
강남구의회 김형대 의장, 제9대 전반기 의장 당선 인터뷰
  • 권오규 기자
  • 승인 2022.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eTV뉴스] 강남구의회 제9대 전반기 의장으로 당선된 김형대 의장은 “57만 강남구민의 소중한 의견 하나하나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남구의회 김형대 의장.

제9대 강남구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당선되신 소감은?

존경하는 57만 강남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강남구의회 의장 김형대입니다. 제가 9대 강남구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이 자리에 설 수 있도록 지지하고 응원해 주신 구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저를 의장으로 선출해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의장직을 수행함에 있어 이 자리가 갖는 막중한 책임과 의무를 늘 기억하고 겸손함을 잃지 않겠습니다. 또한 9대 의원님들께서 보람과 긍지를 가지고 의정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뒷받침하겠습니다.

8대 의원 때 장애인 복지에 집중해서 의정활동을 이어나갔다. 9대에서는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의정활동을 이어나가고 싶은지?

장애인 활동가로 생활하다가 구의원에 선출되면서 장애인들을 위한 정책을 더 깊이 있게 들여다보고 마련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습니다. 장애인들을 도울 수 있는 장기적인 대책들을 고심해 ‘강남구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관한 조례안’과 같은 조례를 대표 발의했으며 소외된 약자들을 위한 의정 활동을 성실하게 이어나갔습니다.

앞으로 9대 전반기 의장직을 수행하면서 8대 때 진행하고 구상했던 의정 활동을 보완해나갈 예정이며, 장애인·노인 복지 향상을 위해 동료 의원님들과 함께 훌륭한 취지의 조례를 발굴하는데 힘쓰고 싶습니다.

그리고 8대 때 마무리 짓지 못한 강남구립미술관 건립 문제와 청사 문제 등을 꼼꼼히 점검해 구민들이 원하는 최선의 결과를 도출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의정활동 목표 및 계획

의회는 다양한 색깔과 재능을 가진 의원님들이 한 데 어우러지는 곳인 만큼 초선 의원이라고 소외되거나 정당이 다르다고 의견에 귀 기울이지 않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모든 의원님들을 세심하게 챙기고 돕겠습니다. 또한 ‘소통하는 리더십’을 발휘해 의원님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의원 개개인이 자유롭게 의정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의회 본연의 역할인 집행부 견제와 감시를 성실히 수행하며 행정의 균형을 이루겠습니다. 지방의회의 본질은 견제와 감시에 있기 때문에 눈앞에 작은 이익보다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의정 활동을 이어나가겠습니다.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으로 지방의회의 역할이 커지면서 의회에 대한 구민들의 관심이 매우 높아진 만큼 구민의 기대에 걸맞은 ‘일 잘하는 의회’로 거듭나겠습니다. 의원들의 개인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을 지원해 전문성 강화에 힘쓰고 주민들의 삶과 밀접한 정책을 제안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공부하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구민에게 한 말씀

저를 포함한 제9대 전반기 강남구의회 의원 모두는 의회를 지켜봐 주시고 지지해 주시는 강남 구민의 뜻을 섬기며 봉사하는 마음으로 의정 활동에 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정치란 국민의 눈물을 닦아주는 것’이라고 한 인도 정치인 자와할랄 네루의 말을 매 순간 되새기며, 57만 강남구민의 소중한 의견 하나하나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강남구의회를 향한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구민 여러분의 모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