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는 공장설립을 희망하는 기업가들을 대상으로 용인시일자리센터 공장설립상담실을 통해 공장 설립에 필요한 모든 절차에 대해 상담하고 대행하는 종합서비스창구를 운영한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수원공장설립지원센터 직원들이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상담하며 공장 부지 선정에서부터 매입, 환경 배출 인·허가, 현황 측량, 사전환경서검토서 작성 등 공장 설립 시작부터 완료시점까지 필요한 모든 행정 절차를 무료로 또는 실비로 원스톱 처리해준다.

용인시 공장설립상담창구는 창업자들이 공장허가를 얻기 위해 인·허가에 따른 관련 개별 법률과 지방자치조례 등 검토해야 할 사안이 많아 어려움을 겪는 현실을 개선하기 위해 지난 달 22일 용인일자리센터 개소와 함께 문을 열고 이달 10일까지 공장설립 상담 20건에 13건의 공장설립 승인을 완료하고 행정절차 진행을 돕는 등 높은 호응 속에 운영되고 있다.

공장 설립 관련 수수료 부담과 처리 기간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장 입지에 대한 법률적 사전검토로 공장설립 입지불가 관련 민원이 줄어들어 행정력 낭비를 차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문의: 용인시 기업지원과/용인일자리센터 공장설립상담실 031-324-2281~2/4768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