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11일 공공형 실내놀이터 ‘상상누리뜰’의 개소식을 개최했다.

‘상상누리뜰’ 개소식.
‘상상누리뜰’ 개소식.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한 안성시의회의장, 도의원, 시의원, 보육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이날 개소식은 현판 개막식, 테이프 커팅식, 어린이 공연, 케이크 커팅식, 놀이터 순회 등으로 진행됐다.

공도읍행정복지센터 3층에 연면적 381.37㎡ 규모로 조성된 ‘상상누리뜰’은 스페이스 셔틀, 땅콩바운스, 클라이밍, 슬라이드, 볼샤워 등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고, 150여점의 다양한 장난감도 비치돼있어 시민들에게 대여할 예정이다.

해당 시설은 안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 위탁 운영되며 영유아의 안전관리를 위해 보육교사 자격보유자, 사회복지사 등 직원 3명과 행정도우미 3명이 배치돼있다.

매주 월요일~금요일까지,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3회차로 운영되며, 보호자를 동반한 만1세 이상 만5세 이하의 영유아가 이용할 수 있다. 안성시 거주 영유아는 1000원, 타 시·군 영유아는 2000원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김보라 시장은 “날씨나 미세먼지와 상관없이 언제든 영유아들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공공형 실내놀이터 ‘상상누리뜰’에서 아이들이 풍부한 상상력을 키우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안성시가 되도록 다양한 보육 환경을 조성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