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6일 남양주기독교총연합회(회장 설동욱 예정교회 담임목사, 이하 남기총)에서 주관한 남양주시장 및 시·도의원의 취임 기념 감사예배에 참석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 시민시장시대 도약 위한 종교계와의 소통.
주광덕 남양주시장, 시민시장시대 도약 위한 종교계와의 소통.

이번 감사예배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당선된 남양주시장 및 시·도의원의 취임을 축하함과 동시에 상호 소통하며 남양주시의 발전을 위한 의견을 나누고자 마련된 자리로, 1부 취임 감사예배와 설동욱 목사 설교, 2부 남기총 증경 총회장 축사 및 격려사와 당선인 인사, 3부 오찬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경기도의회 남양주시 지역구 의원과 남양주시의회 의원, 남기총 소속 목사 등 100여명이 참석해 남양주시의 발전을 위해 함께 기도하며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설동욱 남기총 총회장은 설교 말씀에서 “74만 시민을 위해 일하는 지도자, 시민들의 이익을 위해 선을 행하는 지도자, 현재와 미래를 함께 보는 지도자, 늘 초심을 유지하며 시민과 남양주시의 발전을 위해 4년 임기 동안 열심히 일해서 사랑받는 지도자가 돼 달라”고 당부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인사말에서 “정파나 당리당략을 떠나 남양주 발전을 위해 야당의 시·도의원과 협치를 해 나가며 시민시장시대에 걸맞게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열린 시정을 운영해 실용과 통합으로 ‘남양주 슈퍼성장시대’, ‘상상 더 이상의 남양주’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하며 “오늘 참석하신 남기총 목사님들께서도 남양주시가 대한민국 최고의 중심 도시이자 부자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바람을 전했다.

한편, 남기총에서 실시한 취임 감사예배는 올해 처음 실시된 것으로, 주 시장은 앞으로도 시정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각계각층의 종교 지도자들과 대화를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