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실시간 원격 조정이 가능한 동영상식 로고젝터를 양주역, 옥정중앙공원, 덕계근린공원 등 일부 장소에 설치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센터 원격 제어.
센터 원격 제어.

로고젝터는 이미지글라스에 로고, 홍보ㆍ이벤트 문구, 경고문 등 시민에게 알리고자 하는 내용을 LED 조명을 투사해 표시하는 장치이다.

이번에 설치한 로고젝터는 ICT(정보통신기술)를 접목해 양주시 통합관제센터 상황실에서 현장에 표출되는 동영상과 이미지를 실시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어 미아방지, 치매노인 실종 대응, 긴급 상황 전파 등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또한 시민들에게 주요 행사일정 안내, 정보 등 정책홍보용뿐만 아니라 불법행위 경고문 등을 시기에 맞춰 제공하며 시민의 안전을 도모하고 도시미관 상승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그동안 시에서 운영한 로고젝터는 현장에서 이미지를 교체하는 번거로움으로 고정 이미지를 오랫동안 사용해야 했으나 이번 로고젝터는 이런 단점들을 보완해 설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시는 CCTV와 연계해 더욱 안전한 양주를 만들기 위해 동영상식 로고젝터 설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임재환 정보통신과장은 “앞으로 스마트 기술이 시민 생활 곳곳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