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용인시가 농촌테마파크 체험관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강의할 농업인 '체험 강사' 10명을 추가 모집한다.

농촌테마파크 체험 강사가 구근식물 심기 체험 강의를 하고 있는 모습.
농촌테마파크 체험 강사가 구근식물 심기 체험 강의를 하고 있는 모습.

체험 강사는 자신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활용해 체험 교육을 진행, 농산물 홍보와 시민들에게 색다른 활동을 제공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용인에 주소를 둔 농업인 또는 영농법인이 대상이며, 생산 농산물이 있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농촌체험학습지도사 교육 과정 수료자, 원예복지사ㆍ도시농업관리사 등 농업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해 선발한다.

신청 마감일은 오는 19일이다.

시는 농업과 교육을 접목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지 여부를 심사해 오는 21일 합격자를 발표한다. 합격자는 이달 중으로 기본교육을 이수한 후 8월부터 농촌테마파크에서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상반기에는 10명의 농업인이 강사로 나서 전통장, 테라리움, 꽃차, 허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들이 정성껏 기른 농작물을 활용한 교육을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농촌테마파크가 시민들에겐 색다른 경험을, 농업인들에겐 소득 창출과 홍보의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용인농촌테마파크는 처인구 원삼면에 10만1496㎡ 규모로 지난 2006년 문을 열었으며, 체험교육 4개동, 농경문화전시관, 곤충전시관 등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