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 시나리오 작가를 모십니다
상태바
경기도민 시나리오 작가를 모십니다
  • 권혁태 기자
  • 승인 2022.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 파주 3기’ 모집
선정 작가에게는 개인 집필공간, 창작지원금,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
6월 30일(금) 16시까지 경기영상위원회 홈페이지에서 접수

[경기eTV뉴스]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민세희, 이하 경콘진)이 오는 30일까지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에 입주할 참여 작가를 모집한다.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는 경기도 시나리오 작가의 안정적인 창작활동을 지원하여 새롭고 다양한 영화를 발굴하기 위한 사업이다. 개인 시나리오 집필공간, 월 100만원의 창작지원금, 멘토링 및 전문가 특강 등 다양한 기획개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파주 3기는 2022년 8월 중순에 입주하게 되며 5개월 간 지원을 받게 된다. 심사를 통해 10인의 작가가 선발될 예정이다. 장편 극영화 시나리오를 집필하는 경기도 시나리오 작가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는 시나리오 작가를 지원 대상으로 하지만 멘토링, 강연 등을 통하여 폭넓은 영상 IP를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파주 3기의 멘토진은 영화 <반도>, <부산행>을 제작한 ㈜영화사레드피터 이동하 대표 등 총 5명으로 구성했다. 이들은 영화뿐 아니라 OTT, 웹드라마 등 다양한 영상콘텐츠 포맷에 특화되어 있고 장르적으로도 경험을 두루 갖췄다.

경기도와 경콘진에서 운영하는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는 2021년 개소하여 30명의 졸업 작가를 배출했으며, 현재 고양 3기, 파주 2기 작가의 집필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는 현재 고양시와 파주시 2곳에 운영되고 있다.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 파주 3기’ 입주 작가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영상위원회 누리집(https://www.ggfc.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