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몸에 좋은 꽃송이버섯으로 수익사업까지 하고 있는 마을이 있어 화제다.

당왕3통 꽃송이버섯.

인기몰이의 주인공인 안성시 안성3동 당왕3통 마을은 지난해 안성시시민활동통합지원단의 지원을 받아 마을 유휴 건물을 보수, 마을 수익사업으로 꽃송이버섯 재배를 시작했고 올해부터는 연속적으로 출하가 가능한 재배환경을 마련해 관내 로컬푸드는 물론 하나로마트와의 납품 계약도 완료했다.

평균나이 70대의 동네 어르신들이 주축이 돼 재배하기 시작한 꽃송이버섯은 항암효과는 물론 면역력 증진에 탁월한 효과가 입증돼, 지난해에 이어 올해 1차 초기 물량도 완판된 상태다. 이미 5월 초에 입고돼 수확된 버섯은 주민들이 받은 예약 수량만으로도 완판이 돼 2차 배지 생산분을 기다려야 하는 행복한 고민을 하고 있다.

유승돈 당왕3통장은 “주민 스스로 재배 후 직접 먹어보고 경험한 효능이 입소문을 통해 주변에 알려지면서 판매실적이 계속 늘고 있다”며 “이 뿐만 아니라 항암성분인 베타글루칸 함량이 월등하게 높은 ‘super food’ 꽃송이버섯을 재배한다는 자부심과 자신감에 마을 분위기가 전보다 밝아졌다”고 전했다. 또한 “판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자 홍보를 위한 온·오프라인 전시판매장을 마을회관 옆에 꾸미는 작업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정운길 안성시시민활동통합지원단장은 “주민들의 지속적인 참여와 공동작업을 통한 화합의 분위기에 더해 건강한 먹거리가 있는 당왕3통 어르신들의 행복한 모습은 마을의 변화와 더불어 모두가 부러워할 만한 자랑스러운 모습”이라며 “다른 마을에도 모범사례로 전파돼 이같은 행복한 일이 곳곳에서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