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재)용인문화재단의 대표 상설 공연 <씨네오페라>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가졌던 2년간의 휴식기를 마치고 오는 7월 28일 <카르멘>을 시작으로 다시 돌아온다.

뉴욕 메트오페라,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빈 국립오페라 등 해외 최정상급의 오페라와 뮤지컬 공연의 실황을 대형스크린으로 만나보게 될 이번 공연은 7월, 9월, 11월 총 3회로 운영된다.

처음 막을 여는 7월 공연은 세계적인 호수 오페라 축제인 ‘브레겐츠 페스티벌’의 프로그인 <카르멘>으로 진행된다. 세계 주요 극장에서 독창적인 작품으로 실력을 인정받은 카스퍼 홀텐 연출과 아델, U2 등 세계적인 팝스타들의 콘서트 무대를 디자인한 에스 데블린의 무대가 아름다운 보덴 호수와 어울려 눈이 즐거운 공연을 선보인다.

9월에는 베를린 국립오페라극장 공연실황인 베르디의 <맥베스>가 상영된다. 살아있는 전설이라 평가받는 도밍고가 맥베스 역을 맡아 숨죽이는 표현력과 무대장악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여기에 안나 네트렙코, 연광철 등 최정상급의 오페라 가수들이 한 데 모여 더욱 완성도 있는 무대를 감상할 수 있다. 11월에는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오페라 작곡가 푸치니의 3대 걸작 중 하나로 손꼽히는 라보엠의 공연을 마지막으로 막을 내린다.

씨네오페라 <카르멘>은 15세 이상부터 관람할 수 있으며 전석 1만5000원이다. 예매는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와 전화, 인터파크 티켓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