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제주도 내 아동‧청소년을 위한 작은 도서관 ‘캠코브러리’ 개관
도서 500권 기증 및 독서 환경 조성을 위한 시설 개선 추진

[경기eTV뉴스]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권남주)는 14일(목) 오후 ‘나무와 숲 지역아동센터(제주시 노형동 소재)’에서 ‘캠코브러리 32호점’ 개관식을 가졌다.

14일(목) 나무와 숲 지역아동센터(제주시 노형동 소재)에서 개최된  '캠코브러리 32호점' 개관식에서 권남주 캠코 사장(사진 두 번째 줄 가운데)이 지역 관계자 등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캠코]
14일(목) 나무와 숲 지역아동센터(제주시 노형동 소재)에서 개최된 '캠코브러리 32호점' 개관식에서 권남주 캠코 사장(사진 두 번째 줄 가운데)이 지역 관계자 등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캠코]

캠코브러리 32호점은 지난 2020년 제주시 건입동에 개관한 25호점에 이어 제주도에 설치되는 두 번째 도서관이다.

개관식에는 권남주 캠코 사장, 좌남수 제주도의회 의장, 오홍식 대한적십자사 제주지사 회장 등이 참석해 개관을 축하했다.

캠코는 이번 32호점 개관에 앞서 아동‧청소년 권장도서 약 500권을 기증하고,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독서활동을 할 수 있도록 공간 리모델링 등 시설 개선 등을 지원했다.

또한, 캠코는 향후 5년간 도서 구입(약 2000권)과 독서지도 프로그램,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이에 더해 캠코는 아동·청소년 직장체험, 캠코 직원 재능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함께 전개할 계획이다.

이날 개관식에 참석한 권남주 캠코 사장은 “제주도내 아동‧청소년들이 캠코브러리를 통해 더 큰 꿈을 꾸고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캠코는 앞으로도 직원들의 정성과 재능을 모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헌신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캠코는 지난 2015년부터 지금까지 전국에 총 32개 캠코브러리를 설치했으며, 연내 38호점 까지 추가 개관할 예정이다.

캠코는 캠코브러리를 통해 도서 5만3000여권과 독서지도 프로그램 약 8900시간을 지원하는 등 문화ㆍ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아동ㆍ청소년들에게 학습지원과 함께 양질의 독서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