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PP 및 스마트 안전 차단기 2개 기술 전시·홍보

[경기eTV뉴스] 한국남동발전(사장 김회천)은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대구에서 열리는 전기산업 전시회인 2022 대한민국 전기산업엑스포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13일 대구광역시에 개막한 2022 대한민국 전기산업엑스포에 한국남동발전이 참가해 'VPP 솔루션 기술' 등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남동발전]
13일 대구광역시에 개막한 2022 대한민국 전기산업엑스포에 한국남동발전이 참가해 'VPP 솔루션 기술' 등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남동발전]

이번 전기산업엑스포는 남동발전 등 전력공기업과 전기산업 중소기업 등 120개 회사가 참가했으며 에너지 전환과 디지털 전환을 위한 신제품, 신기술을 공유하기 위해 개최됐다.

 남동발전은 이번 전시회에 “VPP(Virtual Power Plants, 가상발전소) 솔루션 기술” 과 “고,저압 차단기 작업시 Robot Arm을 융합한 스마트 안전도어 개폐 시스템” 등 중소기업 R&D 최종평가에서  “아주우수” 등급을 받고 특허출원을 완료한 기술 2가지를 출품했다.

가상발전소는 태양광 등 소규모로 분산된 신재생 에너지 전원을 자동제어 기술 등을 이용해 하나의 발전소처럼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남동발전은 지난해 “KOEN 가상 플랫폼 비니지스센터”를 개소하는 등 분산전원 디지털플랫폼 구축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한국남동발전 관계자는 “R&D 우수기술의 성과홍보와 기술교류를 통해 중소기업의 판로개척과 성장을 지원함은 물론 전력산업 분야에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여 우수한 기술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