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중심 재무 구조 개선으로 ‘위기’를 ‘기회’로 바꿀 모멘텀 확보

[경기eTV뉴스] 한국남동발전(사장 김회천)은 "11일 경남 진주시 본사 대회의실에서 전 경영진 및 대표노조위원장(남동발전노조 위원장 장진호)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합동으로 New Start 비상경영체제를 선언하고, ‘비상경영추진위원회 Kick-off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1일 남동발전 진주본사에서  New Start 비상경영체제를 선언. [사진=남동발전]
11일 남동발전 진주본사에서 New Start 비상경영체제를 선언. [사진=남동발전]

이날 한국남동발전은 에너지 전환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 중이었으나, 석탄 수입가격이 지난해 90.3달러 대비 4배 가까이 오른 톤당 347.9달러를 기록하면서 연료비가 급증해 재무위기가 도래하고 있다고 판단, 위기 극복을 위한 노‧사 합동 New Start 비상경영체제를 선언했다.

남동발전은 ’위기‘를 ’기회‘로 바꿀수 있는 실행력 강화를 위해 기존의 경영지원본부장을 중심으로 하는 대응조직을 CEO를 위원장으로 하는 ’비상경영추진위원회‘로 격상하는 kick-off회의를 진행했다.

남동발전은 CEO를 중심으로 발전운영개선, 재무구조개선, 연료비용절감, 성장사업추진, 출자경영개선 등 5대 핵심분야의 자구노력 추진하고, CEO가 매월 추진실적을 직접 점검해 경영여건 악화를 극복하고 에너지 전환을 위한 모멘텀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한국남동발전 관계자는 “에너지 패러다임 전환 속에서 노와 사가 하나 되어 ’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만들기 위한 단단한 재무적 토대를 구축하고, 과감한 도전을 통해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는 새로운 KOEN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