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인천시-인천치과의사회 업무협약 체결
오는 8월, 송도서 ‘2022 인천 바이오 치의학 및 치과산업 국제학술대회’ 개최

[경기eTV뉴스] 인천 마이스가 코로나19 장기화를 벗어날 즈음 각종 국제행사 개최 지원으로 기지개를 펼 전망이다.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18일 시청 접견실에서 열린 '바이오 치의학(산업) 육성 업무협약식'에서 이정우 인천광역시치과의사회장과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18일 시청 접견실에서 열린 '바이오 치의학(산업) 육성 업무협약식'에서 이정우 인천광역시치과의사회장과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광역시와 인천광역시치과의사회는 18일, 시청 접견실에서 바이오 치과산업 발전 국제학술대회 육성 등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은 치과계 바이오산업의 컨벤션을 발굴하고 육성해, 의약품 생산 중심의 인천 바이오산업을 다각화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인천시와 인천치과의사회는 ▲인천 바이오 치의학 및 치과산업 국제학술대회 육성 ▲치의학 분야 바이오 창업기업 임상지원 ▲의료 기자재 등 관내 관련 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 ▲구강보건 향상 및 진료봉사 등 치과계의 신산업 육성과 시민복지를 협력키로 했다.

특히, 오는 8월 20일부터 21일 2일간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게 될 인천치과의사회 주최의「2022 인천 바이오 치의학 및 치과산업 국제학술대회」는 1000여명이 참가하는 역량있는 국제행사로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타액을 이용한 진단 등 국내외 저명한 연사 초청 세미나 ▲치과 스타트업 기업 대상의 최신 임상 기술 교육 ▲국내 및 해외 진출 판로 마련을 위한 기자재 전시회 등이다.

시는 지난 2월 2022년 제1차 국제회의 개최지원 공모를 실시했고, 심사를 통해 이 국제학술대회를 컨벤션 유치사업으로 선정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인천치과의사회는 개최지원금 지급, 컨벤시아 임대료 감면 대상 적용, 참가자 편의서비스 제공과 기타 행정적 지원 등을 받아 행사를 내실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인천치과의사회 이정우 회장은 “치과계에서의 바이오 학문 및 임상이 미래 치과계의 블루오션이 될 수 있고, 인천시치과의사회는 인천 바이오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연병의 한 축으로서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박남춘 시장은 “인천시는 현재 바이오산업 발전의 글로벌 중심도시로서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맞이하고 있으며, 바이오 치과산업 육성을 위한 상호협약을 통해 한 단계 더 높이 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8월에 있을 국제학술대회가 관내 관련 산업군의 상생발전과 고용창출을 견인할 수 있는 산업발전 플랫폼이 되길 바라며, 마이스 고부가가치 창출과 지속가능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