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고등동 고매로 일원에 아름다운 가로수길 조성
상태바
수원 고등동 고매로 일원에 아름다운 가로수길 조성
  • 권혁태 기자
  • 승인 2022.0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eTV뉴스] 수원시가 팔달구 고등동 고매로 일원에 오래된 가로수를 제거하고, 새로운 나무를 심어서 쾌적하고 아름다운 가로수길을 조성한다.

고매로 가로환경 개선 공사 주민설명회.
고매로 가로환경 개선 공사 주민설명회.

수원시는 19일 ‘고매로 가로환경 개선 공사 주민설명회’를 고매로 일원 사업 대상지에서 열고, 고등동 주민자치위원장·통장협의회장 등 주민들에게 사업을 알렸다.

설명회에서는 ‘고매로 가로환경 개선 공사’ 추진 방향, 공사 기간, 사업 대상지 위치, 공사 후 관리 계획 등을 공유했다.

‘고매로 가로환경 개선 공사’는 기존의 가로수를 수형(나무의 모양)이 아름다운 가로수로 교체해 쾌적한 가로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사업비 1억9000만원(시비)을 투입해 고매로 일원 435m 구간(고등오거리~갓매산삼거리)에서 진행한다.

사업 대상지에 있는 노후 가로수(은행나무 1·왕벚나무 1)를 제거하고, 꽃이 피는 ‘배롱나무’ 50여주를 심을 계획이다.

3월부터 공사를 시작해 ‘가로수 제거·식재(3~5월)’, ‘가로수 병해충 방제 등 관리 공사(5~12월)’ 등을 하고, 12월 안에 완공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주거지·상업지가 함께 있는 사업 대상지에는 가로수가 거의 없고, 기존 가로수는 오래돼 개선 공사가 필요했다”며 “주민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차질 없이 공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