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담근 김치 연수구 노인복지관 기부…무료급식 대상 노인들에게 전달

[경기eTV뉴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17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글로벌센터에서 거주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2021 IFEZ 외국인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IFEZ 외국인 김장 나눔.
)IFEZ 외국인 김장 나눔.

이날 행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거주 외국인들이 김장 체험을 통해 우리나라 문화를 접하고 이웃에게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천경제청은 IFEZ 글로벌센터 홈페이지 등을 통해 선착순으로 참가자 10명을 선정했으며 참여 외국인들은 먼저 김치를 만드는 법을 배운 뒤 김장 김치 150포기를 담갔다.

이날 만든 김치는 연수구 노인복지관에 전달했으며 추후 무료급식 대상 노인 70가구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스페인에서 온 요르게 프레이토 씨는 이날 김장 행사에 참여한 뒤 “한국의 대표 음식인 김치를 한번쯤 꼭 만들어 보고 싶었는데 이런 기회가 있어 정말 기뻤다”며 “두 시간 넘게 김치를 만드는 것이 쉽지는 않았지만 내가 직접 만든 김치를 어려운 사람들에게 기부할 수 있어서 정말 뿌듯했다”고 말했다.

정경원 인천경제청 투자유치기획과장은 “지난해에 처음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는데, 참석한 외국인들의 만족도가 아주 높아 올해에도 개최하게 됐다”며 “특히 김장 김치를 통해 외국인들이 이웃 사랑을 전하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어 뜻깊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IFEZ 글로벌센터에서는 올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온라인 한국어 강좌(총 3기 운영) △온라인 설날 행사 △온라인 K-뷰티 메이크업 강좌 △송도 국제도시 행복텃밭 △한국어 말하기 대회 △온라인 마인드 성장 워크숍 △온라인 요리 강좌 △민화 강좌 등 정주 외국인을 위한 다양한 행사와 강좌를 진행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