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서철모 화성시장은 30일 화성시 친환경 공공(학교)급식 10주년을 맞아 학교 급식실 및 우수식재료업체에 대해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서철모 시장, 친환경급식 10주년 기념 공공급식 현장방문. ⓒ 화성시
서철모 시장, 친환경급식 10주년 기념 공공급식 현장방문. ⓒ 화성시

서 시장은 이날 급식식재료를 공급하는 수원지구원예농협 산지유통센터와 친환경 농산물을 급식 식재료로 이용하는 활초초등학교 급식실을 방문했으며 식재료 안전 및 위생상태 등을 점검하고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서 시장은 특히 지역 친환경 농산물을 급식 식재료로 이용하는 활초초등학교 급식실을 방문해 직접 급식배식 참여를 통해 학생들과 교사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건강한 급식이 실현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화성시가 급식센터를 개관하고 10년 동안 이끌어 올 수 있도록 오랜 기간 최선을 다해 주신 급식 관계자 및 농업인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인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현장방문은 서철모 화성시장을 비롯해 김조향 농식품유통과장, 노경애 화성푸드센터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화성시는 2012년 3월 화성시 학교급식유통센터(현: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를 시작으로 관내 친환경 농산물을 공급해 급식의 질을 향상시키는 노력을 지속해 왔으며 올해 공공급식 사업비로 340억여원을 지원하는 등 관내 어린이집, 유‧초‧중‧고등학교 552개소에 관내 친환경 농산물을 공급 중에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