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경기도미술관은 개관 15주년을 맞아 미술관의 당면 문제를 파악하고 지속 가능한 비전과 목표 설정을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미술관 수집의 새로운 표준 불러오기'
'미술관 수집의 새로운 표준 불러오기'

올해부터 경기도미술관은 수집과 관리, 공간과 기능, 프로그램 등 기관의 분야별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3년간 단계별 연구 주제를 설정해 중단기 미술관 연구를 시작했다.

첫 시작으로 ‘미술관의 수집과 관리’를 의제로 개최하는 이번 심포지엄 《미술관 수집의 새로운 표준 불러오기》는 3회에 걸친 내부 워크숍에서 도출된 논의점과 텍스트들을 토대로 그 방향을 완성했다.

경기도미술관은 개관 이래 경기작가를 비롯한 동시대미술과 한국 현대사의 주요 작품을 지속적으로 수집해왔다.

2021년 경기도미술관의 심포지엄은 변화하는 환경에 따른 소장품에 대한 요구와 관심사를 반영한 연구로 경기 아트아카이브, 야외조각공원, 퍼포먼스와 뉴 미디어아트의 소장 등을 살펴본다.

이번 심포지엄에 초청된 각 분야의 연구자들과 함께 소장품 수집과 보존의 기준, 미래 방향에 대한 입체적인 시선을 공유하고,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미술관 운영을 위한 모색을 통해 미술관의 지속 가능한 목표에 한 걸음 다가가고자 한다.

심포지엄은 11월 23일 경기문화재단 유튜브(youtube.com/ggcfkr)을 통해서 생중계 되며, 11월 25일부터 12월 31일까지 다시 볼 수 있다.

온라인 생중계, 다시보기 기간 중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누리집으로 사전 신청하면 11월 23일 10시 30분에 알림문자를 보내준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