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명 인천 시민감사관, 행정전반 살핀다
상태바
51명 인천 시민감사관, 행정전반 살핀다
  • 정춘용 기자
  • 승인 2021.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기 인천시 시민감사관’위촉, 지식과 실무경력 갖춘 시민들로 구성
공정하고 투명한 인천시, 시민의 신뢰가 넘치는 공직사회 만드는데 큰 역할 기대

[경기eTV뉴스]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11월 17일 ‘제10기 인천광역시 시민감사관에 대한 위촉식’을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17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제10기 시민감사관 위촉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17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제10기 시민감사관 위촉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10기 시민감사관은 환경, 법률, 토목‧건축, 회계,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실무경력을 갖춘 시민들로 구성됐다.

시는 지난 7월 16일부터 10일간 공개모집과 추천을 통해 시민감사관을 모집했으며 8월 최종 51명을 선정했다.

최종 선정된 51명의 시민감사관은 9월 25일부터 활동을 시작했지만 코로나 19 확산상황을 고려해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 시기에 맞춰 17일 위촉식을 개최하게 됐다.

시민감사관은 2년간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에 대한 시정건의는 물론, 기관 종합감사에 직접 참여해 시민의 눈높이에서 행정전반을 살펴보고, 개선을 위한 다양한 검토의견을 제시하는 등 전문적인 감사활동을 펼쳐 나가게 된다.

박남춘 시장은 “기관감사에 참여해 다양한 검토의견을 제시해 온 시민감사관의 활동은 우리 시가 좀 더 나아질 수 있는 밑거름이 되어왔다”면서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인천시, 시민의 신뢰가 넘치는 공직사회를 만드는데 있어 시민감사관의 적극적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03년 제1기 활동을 시작으로 2년 임기로 위촉돼 온 인천시 시민감사관은 올해 10기를 맞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