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한승일 의원)는 12일 수영장 AI안전관리시스템의 정상작동 여부를 체험하고자 청라문화센터 수영장을 직접 방문했다.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자치행정위원회, ‘수영장 AI안전관리시스템’ 현장체험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자치행정위원회, ‘수영장 AI안전관리시스템’ 현장체험

수영장 AI안전관리시스템은 수영장 내 실시간 사고확인 및 현황 정보를 영상모니터링을 통해 실시간으로 운영되며 지능형 감지를 통해 이상행동 시 신속한 사고를 알림으로써 수영장을 이용하는 구민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전국 최초로 도입된 시스템이다.

이날 서구시설관리공단 경영진 및 관련부서 관계자 등이 함께했으며, 먼저 안전관리시스템의 설명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갖은 후 안전관리시스템 실제 작동여부를 확인하고자, 수영강사 투입을 통한 위험상황을 연출하여 위험상황에 따른 경보작동 및 CCTV 검출과정을 확인 하는 등 현장체험을 통해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쳤다.

자치행정위원회 서구 의원들은 “실제 현장확인을 통해 수영장AI 안전관리시스템의 정상 작동 여부를 점검하고자 추진했다”라고 하며, “무엇보다도 수영장을 이용하는 구민들의 안전을 위해 도입된 시스템이 더욱 확대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정상적으로 잘 작동해 인명사고 예방을 위해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