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2021년 국민행복나눔 김장축제’ 개최
상태바
농협, ‘2021년 국민행복나눔 김장축제’ 개최
  • 권오경 기자
  • 승인 2021.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eTV뉴스] 이성희 농협 회장은 김장채소 등 농산물 소비촉진과 우리나라 고유 전통인 김장문화 확산을 위해 이번달 11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국민행복나눔 김장축제’를 개최한다.

2021년 국민행복나눔 김장 축제 개최. [사진=농협]
2021년 국민행복나눔 김장 축제 개최. [사진=농협]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등의 상황을 고려해 개막식 등 단체행사를 생략하고 우리 농산물로 이루어진 김장채소의 소비촉진을 위한 온·오프라인 특판행사를 중심으로 실시한다.

또 국민일보, 푸드뱅크 등과 함께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실시해 1만포기 상당의 김치를 소외계층에 지원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도 추진할 예정이다.

행사기간동안 농협은 전국 주요 하나로마트에서 김장재료 특판행사를 통해 배추(절임), 무, 고춧가루, 마늘, 생강, 대파, 양파 등 김장 관련 품목을 최대 40%까지 할인판매하고, 22일에는 TV홈쇼핑(공영쇼핑)을 통해 100% 우리 농산물로 만든 농협김치를 할인해 판매한다.

또한 매장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농협몰, 네이버 등 온라인쇼핑몰에서 김장재료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농협경제지주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문화인 김장담그기 활성화를 위해 개최하는 이번 행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어온 우리 농업인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