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원은 9일 경기연구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예산 및 인력이 열악할 뿐 아니라 과제수행 실적도 매우 저조하다”며 질타했다.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원, 경기연구원 경기도 위상에 맞는 도약 위해 인력과 예산 등 전반적 중장기계획 도입 필요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원, 경기연구원 경기도 위상에 맞는 도약 위해 인력과 예산 등 전반적 중장기계획 도입 필요

염 의원은 경기연구원은 서울연구원에 비해 인력과 예산이 턱없이 부족하다면서, 경기연구원도 한정된 예산과 인력 안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2020년 기준 서울 연구과제 실적인 약 352개에 비해 경기연구원은 172 건으로 절반에 불과한 것은 당연하다고 말했다.

서울연구원의 예산은 450억원이고, 경기연구원은 286억원으로 예산 규모의 차이가 매우 크고, 연구원 내 공공투자관리센터도 서울에 비해 인력과 예산이 부족한 것으로 안다며 동시에 개선할 것을 촉구했다.

이어, 서울의 인구가 약 959만명임에 비해 경기도는 한반도 중심에 위치해 있을 뿐 아니라 1390만명이라는 전국 최고의 인구수를 보유한 만큼 경기도의 위상에 맞게 지방분권 시대에 걸 맞는 연구원으로 도약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경기연구원 설립 목적과 위상에 맞게 인력과 예산을 포함한 중장기계획 마련이 시급하다면서 빠른 시일 내에 의회에 제출할 것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