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10월 18일부터 29일까지 대면·비대면을 병행하여 개최되고 있는 제12회 성남시청소년온라인창의과학축제 라이브방송이 10월 23일(토) 실시간 조회수 1700회를 육박하는 실적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제12회 성남시청소년 온라인창의과학축제 성공적 마무리
제12회 성남시청소년 온라인창의과학축제 성공적 마무리

메타버스 가상공간에서 펼쳐진 온라인창의과학축제는 메타버스 속 과학기술이라는 주제로 모든 참가자가 아바타로 입장해 진행되는 ▲메타버스 골든벨 ▲아바타방청객과 함께 즐기는 다양한 이벤트 등 축제를 위해 제작된 가상공간 속에서 새로운 트렌드에 과학기술을 즐길 수 있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그밖에 ▲과학을 공연처럼 즐길 수 있는 페임랩강연 ▲청소년들의 실시간 과학체험활동 ▲마술도 과학이다의 과학마술 등 상상력과 창의력이 발현될 수 있는 다양한 과학컨텐츠로 구성되어 다각적인 측면에서 큰 성과를 끌어낼 수 있었다.

축제 라이브방송과 동시에 실시간 운영했던 과학체험활동과 10월18일부터 29일까지 과학체험주간이 현재 운영되고 있어 큰 관심이 엿보이고 있다.

제12회 성남시청소년 온라인창의과학축제는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성남교육지원청이 공동 주관해 진행하고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축제를 위해 마련된 랜딩페이지(www.snitscience2021.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