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오는 10월 30일까지 안성시 청년정책위원회 분과위원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안성시청 전경.
안성시청 전경.

안성시 청년정책위원회 분과위원 신청자격은 안성시에 거주하고 있는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으로 안성시 청년정책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청년이면 된다. 다만, 특정 성별이 10분의 6을 초과할 경우 배제될 수 있다.

안성시 청년정책 분과위원회는 일자리분과, 복지분과, 교육/문화분과, 주거분과 이렇게 총 4개 분과로 구성될 예정이며, 분과별 위원수는 15인 이내가 된다. 분과위원회 위원은 안성시청년정책위원들과 함께 활동하게 되며, 일자리분과는 취업지원, 창업지원 근로환경지원 등의 분야에서, 복지분과는 금융지원, 건강지원, 교통맞춤 지원, 코로나 대응 등의 분야에서, 교육/문화분과는 교육훈련, 청년문화예술지원, 교육인프라, 문화예술 인프라 등의 분야에서, 주거분과는 청년주택공급, 주거비지원, 대학생 주거지원 등의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분과위원회는 안성시 청년기본조례에 의거 청년정책위원회 공동위원장의 주관 하에 운영되며, 청년정책의 발굴, 의견제시, 자문 및 연구 등의 기능을 한다.

이원섭 안성시 교육청소년과장은 “청년정책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청년들이 참여하고 많은 의견을 제시해 안성시가 청년들이 행복한 도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