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농업 관광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연구용역 실시

[경기eTV뉴스] 파주시의회 관광체육발전 연구단체(대표의원 목진혁)는 6일 파주시의회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하고 그동안의 연구 성과를 검토했다.

파주시의회 관광체육발전 연구단체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파주시의회 관광체육발전 연구단체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이번 연구용역은 포스트코로나시대 시민 건강증진 수단으로 대두되는 치유농업과 파주시의 다양한 농촌·농업자원을 연계한 관광콘텐츠를 발굴해 지역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중간보고회는 목진혁 파주시의회 관광체육발전 연구단체 대표의원을 비롯해 한양수 의장, 박대성 의원, 최유각 의원과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 파주시 관광과·농업진흥과 관계공무원 및 ㈜파주장단콩웰빙마루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용역 수행사의 과업 진행 내용을 듣고, 충실한 용역 수행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안했다. 또한 연구단체 의원들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치유함과 동시에 침체된 지역 관광을 살릴 수 있는 내실 있는 연구용역 추진을 주문했다.

관광체육발전 연구단체 대표를 맡고 있는 목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이번 연구용역이 파주시의 지역적 특색을 살린 실효성 있는 관광 활성화 전략 마련의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며 “파주시의회는 파주시가 ‘치유농업 대표 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진혁 의원은 최근 치유농업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파주시 치유농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