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를 주제로 그림, 사진, 광고 디자인, 표어 분야별 공모 중

[경기eTV뉴스] 농협(회장 이성희)경제지주 축산경제는 내달 1일 한우의 날을 기념해 한우협회,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나눔축산운동본부와 함께 한우문화전시회인 소소한 ‘한우愛공모전’을 개최해 작품을 응모중이라 밝혔다.

한우문화 공모전 포스터. [사진=농협]
한우문화 공모전 포스터. [사진=농협]

공모분야는 온 국민이 함께하는 한우사랑을 주제로 한 사진, 광고디자인, 그림, 표어이다. 참가자격은 사진, 광고디자인, 표어는 일반인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나 그림은 유·초등부 개인 또는 단체에 한정된다. 접수기간은 지난달 15일부터 시작해 진행중이며 마감은 오는 22일이다.(단 표어는 9월 28일 기마감)

공모전 총상금은 1610만원이며 대상에게는 분야별로 광고디자인 300만원, 사진 200만원, 표어 100만원, 그림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대상 외에도 입상순위에 따라 상금이 주어지며 입선작에는 한우세트가 제공된다. 선정작 최종발표는 오는 28일이며 접수방법과 세부내용은 공모전홈페이지(http://hanwoodaycontest.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농협 김태환 축산경제대표이사는 “한민족 5000년 역사와 함께해 온 한우에 문화적 가치를 입히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으며, 한우에 대한 관심을 끌어올리고 단순 먹거리가 아닌 한우만이 가질 수 있는 문화형성을 위해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신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